출애굽기6장

2016년07월27일 20시35분

[한주간 묵상〕             출애굽기6장

1. 출6장2-9절을 읽고 답하십시오. 하나님은 자신을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는 전능의 하나님으로는 나타났어도 여호와로는 알리지 않으셨다고 말씀합니다. 그러나, 창세기 14장 22절에 보면, 이미 아브라함이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고 있으며, 창21장에서도 아브라함이 “영생하시는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다고 말씀합니다. 그렇다면, 이 말씀은 단순히 그 이름을 알고 모르고의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이 하실 일을 통하여 여호와 하나님을 알게 될 것이라는 말입니다. 그들이 그 일을 경험함으로써 여호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게 될 것이라는 내용이 나온 연이은 세 구절은 어디입니까? (                ,                ,                    )

2.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여호와’라는 이름으로 조상들에게 약속하신 내용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상기시키셨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의 전한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가 나온 절과 내용을 쓰십시오.

(        절:                                                        )

3.  10-13절을 읽고 답하십시오. 자신들을 따르지 않는 이스라엘 백성들때문에 의욕이 상실한 모세가 하나님께 변명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

4. 14-27절을 읽고 답하십시오. 14절부터 족보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모세와 아론은 야곱의 아들들 중의 누구의 후손입니까? 그리고, 그들의 부모의 이름이 언급되는 절은 어디이며, 무엇입니까?

1)              의 후손

2)  (           절, 부:                  모:                     )

5. 하나님께서 모세와 아론을 통해 이스라엘을 구원하실것이라(13절)는 말씀다음에 갑자기 족보가 등장합니다. 이 족보는 모세와 아론에게 부여된 사역의 정통성을 설명하기 위해 갑자기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주장할 만한 근거나 절을 찾아 설명하십시오(28절 이하도 참고하십시오).

 

 

 

 

 

—————

돌아가기